품질·기술력으로 일본계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한국타이어가 일본계 업체인 닛산의 픽업트럭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드 F150 모델과 토요타의 ‘올 뉴 타코마(All-new Tacoma), 프리미엄 SUV 링컨 MKX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프론티어’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픽업트럭 및 SUV 세그먼트 확대로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과 SUV는 각각 약 14%와 1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 10%가 넘는 고속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한국타이어의 픽업트럭과 SUV 차량에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는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한다.

닛산 프론티어(Frontier)에 장착되는 타이어는 ‘다이나프로 AT-M(Dynapro AT-M)’과 ‘다이나 프로 HT(Dynapro HT)’다.

‘다이나프로 AT-M’은 터프한 패턴 디자인과 험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는 블록 구조가 특징이다.

또한 ‘다이나프로 HT’는 편안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타이어 표면에 접지력을 높여 연비 향상에 최적화돼 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일본계 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는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타이어 기술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