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수산물 판로지원에 나선다.

오는 8일 TV홈쇼핑에서는 정부 비축수산물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해양수산부, 수협중앙회와 함께 추석 전 물가안정을 위해 기획했다.

출처=공영홈쇼핑
출처=공영홈쇼핑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수협 영광굴비’(오전 9시 20분) ‘울릉도 마른오징어’(오후 11시 50분)다. 굴비는 마리당 80g 이상의 특장대 상품으로 총 40미를 5만9900원에 판매한다. 울릉도 마른 오징어는 6마리 구성으로 1팩(210g) 당 3마리씩 포장해 4만3900원에 선보인다.

모두 국내산으로 정부비축 수산물인 만큼 시중보다 저렴하고, ‘동행축제 상생적립금’ 이벤트에 참여해 미리신청 및 모바일 앱 구매 시 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정부 비축수산물 판매 방송은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영라방’도 선보인다. 8일 오후 5시 대구광역시의 유명 전통시장인 ‘칠성진 경명시장’ 현지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영라방’에서는 생생한 전통시장 모습과 함께 다양한 우리 수산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시장 상인 인터뷰, 전통시장 맛집 소개 등 수산물 소비촉진과 더불어 지역상권 살리기에 포인트를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정은혜 수산팀 MD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해수부 및 수협과 함께 품질 좋은 우리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믿고 찾는 공영홈쇼핑의 우리 수산물과 함께 알찬 명절준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