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잦은 연말 맞아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 캠페인' 진행
니코 로스베르크 선수 출연, 성숙한 음주 문화 중요성 전달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하이네켄이 소비자들의 건전한 음주 문화를 이끌기 위해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Enjoy Heineken Responsibly) 캠페인'을 진행한다.

연말이 다가오며 잦아지는 술자리와 함께 성숙한 음주 문화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하이네켄이 바람직한 음주 풍토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한 영상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는 정정당당한 승부로 많은 F1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니코 로스베르크(Nico Erik Rosberg)’ 선수가 출연해 자신의 운전 철학과 함께 ‘운전할 땐 딱 한 잔도 안 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기존 안전한 모터 레이싱 경기의 기틀을 마련한 인물로 존경 받는 전설적인 드라이버 ‘재키 스튜어트 경(Sir Jackie Stewart)’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책임감 있는 그의 행보와 함께 음주 문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이끌었던 하이네켄이 작년 ‘재키 스튜어트 경(Sir Jackie Stewart)’에 이어 올해는 니코 로스베르크(Nico Erik Rosberg)와 새롭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상 속에서도 운전 시에는 단 한 잔의 맥주도 마시지 않을 만큼 성실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로 귀감이 되었던 니코의 철학을 음주 운전 금지 메시지에 위트 있고 설득력 있게 녹여내어 올해에도 소비자들에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성숙한 음주 문화를 장려하고자 한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하이네켄은 주류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책임감 있는 음주를 이끌어 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 캠페인은 운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단 한 잔의 술도 마시지 않는 것'이라는 사실을 상기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국내에 처음 공개한 월드 챔피언십의 주인공 니코 로스베르크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는 https://youtu.be/y5Gaanr_gQ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