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서북부지구에 엘리프 세종이 들어선다.

계룡건설은 엘리프 세종이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봉산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59㎡ 총 660가구로 조성된다고 밝혔다.

엘리프 세종이 들어설 세종시 서북부지구는 위로는 천안시, 우측으로는 청주시, 남쪽으로는 정부청사가 위치한 세종시 남부와 대전시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으로 이동 시 천안시 약 20분, 청주시 약 10분, 정부세종청사도 약 20분이면 접근 가능하며, 대전시까지도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에서 경부선·호남선·충북선이 지나는 조치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경부선 탑승 시 평택시, 수원시 등 수도권 주요 도시는 물론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KTX오송역도 가깝다.

출처=계룡건설
출처=계룡건설

더불어 서북부지구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인프라가 함께 조성된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된 봉산소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지구 내에는 다수의 근린공원과 내창천이 위치한다.

게다가 단지 남측으로는 청춘공원(예정)이 조성 중에 있으며, 북측으로는 오봉산 맨발등산길이 인접해 있다. 또한 지구 내에는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와 세종보건환경연구원 등 관공서와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신봉초, 조치원중, 세종여고, 고려대(세종), 홍익대(세종)가 위치하고 있으며, 세종전통시장,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세종시 서북부지구에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세종시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필두로, 조치원 원도심에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도 진행중에 있어 향후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세종 신도시(행복도시)와 조치원읍을 연결하는 우회도로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돼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접한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는 국내 유일 생명과학단지인 오송생명과학단지가 개발 중에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 등 6대 국책기관과 국가 바이오메디컬시설을 비롯해 신약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등이 조성돼 있다.

엘리프 세종은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형태로 설계하되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맞통풍과 채광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주거성능을 극대화했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의 안전한 보행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주변경관과 조화를 고려한 외관 특화 설계도 적용한다. 피트니스, 공유오피스, 웰컴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엘리프 세종이 들어서는 세종시 서북부지구는 우수한 정주환경과 각종 개발 수혜를 한 몸에 받는 입지로 주목된다”며 “세종시 서북부지구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당선작인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엘리프 세종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침산리에 마련된다.

[컨슈머치 = 손미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