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소비자 편의 개선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올해 초 ‘디지털 공영’의 원년 선언 후, 모바일 확대 정책을 펼친 결과다.

챗봇 서비스 오픈으로 모바일 앱 설치 없이도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통해 상품에 대한 문의 등도 가능해져 소비자의 편의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출처 = 공영홈쇼핑
출처 = 공영홈쇼핑

지난달 16일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테스트기간을 거쳐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카톡 어플에서 ‘공영홈쇼핑’을 검색한 후 ‘채널추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채널 친구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엔 ‘디지털 공영 원년’ 선언 후 처음으로 모바일 매출 비중이 45%를 넘어서기도 했다. 모바일사업본부 신설 등 사업구조를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고, 지난 8월부터는 모바일 고도화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윤필섭 정보전략실장은 “내 손 안의 쇼핑시대가 보편화, 일상화되면서 모바일 확대 정책은 필수가 됐다”며 “이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을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게 보다 더 신속 정확한 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고, 앞으로도 디지털전환 및 모바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