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하고 리오프닝 기대가 커지면서 해외여행 부문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리나라 중소 여행업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고 폐업 또는 도산 등 큰 위기를 겪었다. 공영홈쇼핑은 중소여행사의 회복을 돕고, 여행산업 전반의 활력을 불어 넣고자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출처=공영홈쇼핑
출처=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21일 오후 9시 45분 일본 오사카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기간에 따라 54만9000~69만9000원까지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했다. 전 일정 ‘노 옵션’ 투어로 선택 관광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온천 호텔 숙박으로 온천과 시내 관광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오사카 여행 상품은 지난 11일 일본 무비자 입국이 재개되는 것에 맞춰 기획했다. 

우리나라 국민이 비자 없이 일본에 가는 것은 코로나 이후 약 2년 7개월 만이다. 코로나 방역 절차도 대폭 줄었다. 백신을 세 차례 접종했다는 증명서가 있는 경우 탑승 전 검사가 면제된다.

그 동안은 비자를 받고,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출발 72시간 내 받은 코로나19 음성증명서를 제출해야 했다. 패키지여행이 아닌 개별 자유여행 입국도 이날부터 허용됐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23일 방송예정인 필리핀 보라카이와 보홀 여행, 30일 대만, 터키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매주 선보일 예정이다.

양혜지 레포츠문화팀 MD는 “일본을 두고 가깝고도 먼 나라라고 말하는데 일본여행이 2년 7개월 만에 재개된 만큼 최대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기획을 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중소여행사들이 속히 경영정상화가 되길 바라고 공영홈쇼핑도 우리 여행관광산업의 재도약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