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넥슨이 데이터 사이언스에 기반한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한다.

현대카드는 넥슨코리아와 양사의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협업 및 국내 최초 게임사 전용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만드는 등의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대카드와 넥슨은 양사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술 및 PLCC에 기반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소비 라이프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출처=현대카드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현대카드는 게임이라는 가상 세계에서 분석된 유저의 활동 및 유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활용해 고객의 혜택을 높이는 데에 집중한다. 넥슨은 PLCC에서 얻어진 게임 유저들의 게임 밖 소비 및 취향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지난 9일 경기 성남시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만나 이와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정 부회장과 이 대표는 넥슨코리아 사옥 옥상에 마련된 트랙 위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두 회사가 갖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PLCC개발부터 데이터 협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공통의 이해를 바탕으로 넥슨 유저들에게 더 신나는 게임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게임은 최근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 가운데 하나로, 앞으로의 협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특히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동맹인 ‘도메인 갤럭시(Domain Galaxy)’ 내에서 넥슨이 다른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해 이 데이터 생태계가 더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넥슨 PLCC에는 넥슨 게임 유저에 최적화 한 혜택이 담긴다. 또, 카드 신청 및 발급 과정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도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보너스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도 시도할 계획이다.

넥슨 PLCC는 현대카드가 오랜만에 내놓는 대형 PLCC로 이번이 열여섯번째다. 수준 높은 데이터 사이언스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대표 금융 테크 기업 현대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최근까지 코스트코, 대한항공, 이베이코리아,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쏘카 등 각 분야 최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PLCC를 만들어 왔다. PLCC 파트너사들은 데이터 동맹체인 도메인 갤럭시를 기반으로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

넥슨은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14억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세계 최장수 상용화 그래픽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바람의 나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스포츠 게임 ‘FIFA 온라인 4’ 등의 대표작을 포함해 5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