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가 SK렌터카 제주지점(이하 제주지점)에서 고객 셔틀 운행을 위해 운영하는 내연기관 버스 4대를 전부 전기버스로 교체했다.

출처=SK렌터카
출처=SK렌터카

SK렌터카는 전기차 중심의 렌털 전문기업으로서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나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제주지점을 이용하는 고객들과의 첫 만남 순간부터 차별화된 전기차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전기 셔틀버스 도입을 결정했다.

이번에 제주지점에 도입한 전기버스는 현대차 ‘일렉시티(ELEC CITY)’ 모델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 420km의 효율적인 운행 환경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SK렌터카는 전기버스 도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 셔틀버스는 지점과 공항을 순환하는 약 3km의 노선을 일 평균 130여 회 운행하며, 연간 총 주행거리는 15만km로 제주도를 700바퀴를 도는 거리와 같다. 내연기관 셔틀버스 운영 대비 연 40여 톤의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해마다 소나무 270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다.

SK렌터카는 제주도의 ‘2030년 탄소 없는 섬(CFI 2030, Carbon Free Island 2030)’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모빌리티 전환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제주 지역에서 운영 중인 단기렌터카 3000대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현재 목표의 40%에 해당하는 약 1200대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했으며, 베스트셀링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양한 전기차종을 도입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SK렌터카는 2025년까지 제주지점을 비롯해 합리적인 가격의 세컨드 브랜드 ‘빌리카’, 충전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복합 문화 충전 공간 ‘에코라운지’ 등 제주 지역의 세 거점에 총 1만kW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며, 현재는 약 8000kW까지 구축 완료했다.

구체적으로 제주지점은 2025년에 7200kW 규모의 충전 인프라를 갖춘 전기차 렌털 전용 단지로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며, 현재 단일 장소 기준 국내 최대인 5000kW의 충전 설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일부는 이번 전기버스 도입에 맞춰 한국전력과 협력해 전기버스 전용 충전 설비로 재탄생했다. 빌리카는 2350kW의 충전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에코라운지는 514kW 규모의 개방형 충전 설비를 선보이고 있다.

SK렌터카는 이번 제주지점 전기 셔틀버스 도입을 시작으로 내년 안에 빌리카에서 운행 중인 셔틀버스 또한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할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제주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운영하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제주의 청정 자연을 지키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전환 및 관련 인프라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