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인트(대표 백승준)가 현대모비스과 협업해 매립형 하이패스 단말기를 출시했다.

현대모비스 매립형 하이패스 단말기는 RF통신방식 적용으로 매립장착은 물론 앞유리 및 대시보드 거치가 가능하다.

출처=에어포인트
출처=에어포인트

특히 현대모비스의 까다로운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톨게이트 수신율이 뛰어나 국산차뿐만 아니라 수입차 운전자에게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

에어포인트와 현대모비스는 작년 ‘암레스트 공기청정기’를 시작으로 지난 6월 ‘ECM 룸미러 하이패스’를 출시하였으며,

이어 올해 말까지 ‘KA4 전용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및 공기청정기 전용 ‘바이러스케어 헤파필터’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에어포인트는 독자개발 한 하이패스 솔루션 및 칩의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 및 중국 완성차 업체에도 자사 칩이 공급되며 하이패스 관련 인증 및 핵심 원천기술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최근 국내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하이패스 단말기용 모뎀 칩과 RF칩을 원칩 형태로 집적한 초소형 SoC칩을 개발해 사이즈 및 전력 소모량을 감소시키는데 성공하며 기술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김경기 에어포인트 국내영업팀 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하이패스는 이제 필수품”이라며 “현대모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품질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종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