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주거용 오피스텔인 11·12단지 429세대 분양에 돌입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 12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5, 1336번지에 지하 4층, 지상 13층 총 8개 동으로 구성되며 각각 208실, 221실 총 429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서, 55~84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1층 ~ 지상 2층까지 약 1만1000평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8월 19일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14층, 3개 동 128세대 규모의 아파트이며, 전 평형 84 타입으로 구성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30만 평 부지에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7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 도서관, 생태공원 등이 어우러진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로서,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이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거듭났다.

2009년 부지 동측의 1·3단지 공급부터 이번 서측 부지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12단지까지 입주가 완료되면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부지 전체가 순환하며 활력 넘치는 수원의 새로운 도시공간으로 한 단계 성장하게 된다. 점포겸용주택과 단독주택용지 또한 순차적으로 공급해 다양한 테마가 있는 도시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HDC현대산업개발
출처 = HDC현대산업개발

단독주택이 들어서는 A1블록은 리빙 시티(Living City) 콘셉트로 서측의 어린이 공원과 천변 산책로, 유럽형 카페거리를 조성해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곳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국내 최초 브랜드 단독주택 타운으로 수원 권선지구에서 누리는 퍼펙트라이프 단독주택 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총 24개 블록에 3가지 타입의 단독주택 총 114가구가 들어서며 ▲어린이 공원과 소하천에 둘러싸여 조망을 극대화한 가구배치 ▲ 천변 산책로와 공원까지 연계된 가로변 특화 상가 거리 조성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한 유럽형 빌리지 입면 디자인 ▲다락, 테라스를 확보해 실사용 면적 최대화를 표현할 예정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 11, 12단지는 장다리천을 따라 친환경 주거 라이프와 스트리트 쇼핑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관통하는 2개의 생태하천 중 서측에 있는 장다리천은 현재도 우시장천과 함께 산책로를 따라 트래킹이나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입주민들의 교류와 힐링의 중심축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어린이 공원인 꿈이랑공원을 비롯해 풍부한 근린공원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11, 12단지에 더해지는 상업시설은 주민과 수원시민들이 걷고 싶은 거리로서 문화와 이벤트가 넘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를 선사하는 수원의 명소로 거듭날 것이다.

교육환경 또한 뛰어나다. 반경 500m 내에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등학교가 있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이사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한 학세권 단지에 있다. 여기에 HDC현대산업개발이 건립해 수원시에 기증한 지상 2층 연면적 2500㎡ 규모의 한림도서관도 운영하고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 측 도보권 내에 있으며, 수원역 한 정거장 거리로 KTX, 수인분당선, GTX-C(예정)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인근에 수원버스터미널과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도 예정돼 있어 교통의 요충지가 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수원아이파크시티 10, 11, 12단지는 보도권에 이마트, NC백화점, 메가박스 등의 인프라를 갖춰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직장과의 거리도 가까워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3만여 명이 근무하고 있는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차량 30분 이내 출퇴근이 가능하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최근 리뉴얼한 스마트홈 어플 ‘아이파크홈‘이 리뉴얼 서비스를 시작해 수원아이파크시티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아이파크홈’은 아이파크 단지 내 시설물과 세대 내 각종 기기에 대한 제어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기존의 아이파크 특화 서비스인 방문자 원격통화, 빈 주차 공간 알림 등의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고, 가전사의 플랫폼 연동으로 IoT 가전제어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엘리베이터 호출, 전기차 충전조회, 방문 차량 예약등록과 같은 사용자 편의 서비스를 앱에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이파크 홈’은 수원아이파크시티 뿐 아니라 올해 하반기 입주하는 단지부터 적용되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 12단지는 12일 분양을 시작해 17~18일 청약 접수, 19일 당첨자발표, 23~24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19일 분양을 시작해 청약접수는 29일~9월1일까지이며, 당첨자발표는 9월 7일이다. 정당계약은 9월 22~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